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상반기 다문화복지대학 교육생 모집국제 결혼한 대구지역 외국인 여성 대상, 2월 17일까지 접수

[국제i저널=대구 여의봉기자]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대구지역 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2014년도 다문화복지대학 상반기 교육생을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다문화복지대학은 결혼이주여성들이 겪게 되는 언어, 문화 차이 등의 해결을 돕고,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생활과 사회구성원으로의 정착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다.

한국어 교육을 기본으로 한국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지역문화탐방, 시티투어, 그리고 요리, 원예, 공예, 예절 등 흥미와 실용성을 가미한 다양한 취미․문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30명으로 2월 18일부터 6월 25일까지 주 2회(화, 수) 5개월간 운영하며, 교육생의 편의를 위하여 회관 내 어린이집에서 무료로 자녀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동방여성대학 총동문회와의 연계를 통해 다문화가족 일촌 맺기 사업을 추진하여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친정엄마를 맺어줌으로써 고충상담 및 가정생활 조언의 기회를 마련하고, 출산장려금도 지원하는 등 조기 정착을 돕고 있다.

대구시 김병두 종합복지회관장은 “다문화복지대학 운영을 통하여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어 습득은 물론 우리 문화 이해와 적응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밝고 당당하게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궁금한 사항은 종합복지회관 (☎550-6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의봉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