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울진군, 장학재단・진경회 장학금 수여백년대계를 위한 지역 인재양성에 총력

[국제i저널=울진 김도희기자]울진군장학재단에서는 오는 2월 21일 오후 5시 군청영상회의실에서 울진사랑 특별장학금과 진경회(재경울진경제인협의회장 배준집) 장학금 수여식을 한다고 밝혔다.

▲울진군 장학재단, 진경회 장학금 수여 ⓒ국제i저널

이번에 4번째로 지원하는 울진사랑 특별장학금 대상자는 후포고 3학년 이용웅 학생이 포항공과대학에 합격하여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진경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수도권 4년제 대학에 합격하여 입학예정인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별 1명씩 추천받아 울진고 3학년 홍영화(한국외대), 죽변고 3학년 마하늘(한양대), 후포고 3학년 김은솔(성신여대)등 3명에게 200만원씩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울진군에서 학생들을 위해 지원하는 장학제도와 교육예산은 전국 최고 수준으로서 타 지역 학부모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번에 지원하는 특별장학금외에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에게는 전국연합학력평가 결과 학년별로 15명을 선발하여 50~100만원씩 총2,200만원의 울진사랑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14억원의 예산으로 지원하는 대학생 장학금, 관내 고등학생에게는 13억원의 예산으로 학자금 전액 지원 또한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유치원・초・중학생 급식비 지원에 이어 올해부터는 고등학생까지 급식비를 확대 지원함으로써 울진지역 고등학생들은 전국 최초로 학자금과 급식비를 지원받는 완전한 무상교육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군은 서울에 유학중인 지역 학생들을 위하여 150억원의 예산으로 재경 학사관 건립도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어 백년대계를 위한 지역 인재양성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