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행복지키미, 『독도에 무궁화를』 캠페인 펼쳐다케시마의 날에 대응, 독도에 무궁화를 꽃피우자!

[국제i저널=구미 김도희기자](사) 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은 2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구미역광장과 금오산 사거리일원에서 2백여 명의 회원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평화적 국민대응을 위한 독도사랑 한마음 캠페인을 열었다.

구미역 광장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명과 독도관련 정보부스를 운영했고, 오후 2시 구미 자전거 봉사단을 필두로 태국기와 무궁화를 앞세운 시민과 자원봉사단원들을 구미역을 출발하여 금오산 네거리까지 캠페인을 펼치면서 시가행진을 하였다.

이번 시가지 캠페인에는 구미놀이패 ‘말뚝이’ 회원들의 신명나는 풍물가락에 맞춰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대한적십자사봉사회원, 고엽제 전우회 등 구미 지역 봉사단들이 함께하여 거국적인 행사로 이끌었다.

특히 이번행사에 눈길을 끈 것은 지역 시의원인 이수태, 김재상 의원을 비롯한 교육, 문화, 봉사단체 등이 참여해 시민들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 관계자는 “일본이 매년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지정하여 계획적이고 치밀한 영유권주장을 펼치고 있는 것에 대하여 욻분을 참을 수 없었다” 며 “독도가 엄연한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섬이란 국민여론을 이끌어내고자 이 행사를 마련하였다”고 했다.

거리에서 캠페인을 지켜본 원평동의 한 시민들은 “독도를 경북 도민이 먼저 사랑하고 지켜야할 땅이라는 공감대를 먼저 시민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캠페인 행사를 마련한 행복지키미 봉사단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일본의 집요한 땅 욕심에 민간 봉사단체라도 이런 시간을 통해서 독도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사) 행복지키미는 오는 3월 1일 ‘나라를 되찾은 3.1절, 독도를 기억하자’는 슬로건으로 독도수호와 평화의 꽃 무궁화를 독도 전지역(89필지 25.517m2)에 심자는 취지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행사의 결실로 오는 4월 5일은 경북도민의 마음을 담은 무궁화를 독도에 심을 계획도 가지고 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