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전국
“비싼 대학 교재, 선후배끼리 물려 사용합시다.”부경대 수산과학대학 교재 물려 쓰기 캠페인 ‘호응’

[국제i저널 = 부산 정정순기자] 부경대생들이 대학 교재 물려 쓰기 캠페인을 벌여 큰 호응을 받았다.

부경대 수산과학대학 학생회(회장 전혁진·24세·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4학년)는 5일 오후 2시부터 수산과학대학 건물 앞에서 대학 교재 프리마켓 행사를 열었다.


ⓒ국제i저널




이 행사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마다 한 사람당 많게는 20만원을 넘는 교재구입 비용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학생들의 호응은 폭발적이었다. 선배들이 사용하던 1,000여 권의 교양도서와 전공 도서들이 모였다. 이 책들은 정가의 5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는데, 전시된 지 1시간 만에 거의 다 팔려나갔다.

이날 교재 프리마켓에서 박수정 씨(20세·해양수산경영학과 1학년)는 정가로 2만 원짜리 전공서적 ‘수산물유통론’을 중고로 5,000원에 구입했다.

그는 “비록 새 책은 아니지만 이 책을 공부를 했던 선배의 도전과 열정이 묻은 책이라 소중하게 느껴진다.”면서, “대학에 입학해 책값이 비싸 부담스러웠는데 싸게 교재를 마련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학생회 전혁진 회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교재 구입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선후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친분을 다지는 일거양득의 자리였다.”면서,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아 2학기에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