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전국
서강SLP, 초등 고학년 엘리트 프로그램 ‘시그마(Sigma)’ 런칭올바른 인성과 통합적 영어 사고력 배양을 위한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서울 정정순기자] 서강대학교가 운영하는 유아·초등 전문 영어교육기관 SLP(Sogang Language Program)가 인성교육 기반의 엘리트 영어 교육 프로그램 ‘시그마(Sigma)’를 초등 고학년 대상으로 런칭한다.

‘시그마 과정’은 서강SLP 영어교육연구소의 자체개발 프로그램인 ‘알파·시그마·누(Alpha·Sigma·Nu)’ 의 두 번째 단계로, 영어 사고력과 논리적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인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리딩부터 라이팅, 디베이트, 토플 테스트 대비까지 4개의 커리큘럼으로 나뉘며, 매월 각 과목의 활동 및 주제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학습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먼저 ‘리터러쳐 리딩(Literature Reading)’은 단순한 다독을 넘어 초등 고학년 시기에 필요한 인성 발달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필수적인 다양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의 함양을 목표로 한다. 매달 인성 관련 주제에 맞춰 선정한 도서를 통해 자기 성찰 토론을 진행하고, 문학적 요소 학습과 분석적 읽기 훈련을 통해 작품에 대한 문학적 이해 및 심도 있는 분석을 목표로 한다. ‘시그마 디베이트(Sigma Debate)’는 인성을 주제로 한 토론 훈련 프로그램으로, 알파(Alpha)과정에서 시작된 퍼블릭 스피치(public speech)와 디베이트(debate)를 심화 훈련하여 설득적, 논리적, 비판적 말하기 능력의 완성을 목표로 한다. ‘아카데믹 라이팅(Academic Writing)’은 다양한 에세이의 구조와 형식을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글을 쓰는 훈련을 통해 실전 에세이 시험에 대비 할 수 있도록 했다. ‘테스트 프리퍼레이션(Test Preparation)’은 토플 시험의 각 영역별 집중 훈련을 통해 기초부터 실전까지 토플 시험 대비 탄탄한 영어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강SLP 관계자는 “‘알파·시그마·누’과정은 20년 서강SLP의 교육 철학과 노하우가 집약된 영어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언어 능력뿐 아니라 풍부한 감성과 창의성, 반듯한 인성까지 갖춘 통합형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그마 과정’은 관악SLP, 성동SLP, 남분당SLP 등 6개 학당을 시작으로, 전국 68개 학당에서 순차적으로 런칭 될 예정이다. 지난해 런칭 된 알파 과정과 연계하여 수강 가능하며, TOEFL IBT 기준 80-100점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춘 학생이라면 누구나 시그마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 02-716-1230 또는 홈페이지 www.slp.ac.kr를 참고하여 가까운 학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강SLP의 ‘알파·시그마·누(Alpha·Sigma·Nu)’ 과정은 미국, 캐나다의 50여개 대학과 한국의 서강대 등 예수회 대학의 학생들이 연합하여 결성한 우수 학생 명예 클럽 ‘알파시그마누’를 모티브로 한 초등 고학년 대상의 영어 엘리트 프로그램으로, 각 영역별 학습을 집중적으로 심화·발달 시키고, 프로젝트 기반의 전략적 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하여,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의 모습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