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K-water 안동권관리단 ‘2014년 세계물의날 ’맞아 대청결 운동 등 다양한 행사 열어

[국제i저널 = 안동 김정현기자] 오는 3월 22일(토) UN이 정한 제22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K-water 안동권관리단(단장 김영진)에서는 물사진 전시, 물사랑 영화 상영, 낙동강변 대청결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안동물문화관에서는 “안동-임하 물사진전”이라는 제목으로 안동-임하댐의 수려한 경관을 담은 사진 20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진전은 3월 21일(금)부터 4월 6일(일)까지 계속된다.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수변공간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층 로비에서는 3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수돗물의 안정성을 홍보하기 위해 K-water에서 자체 제작한 병물(500ml)을 배포한다.

물의 날 당일인 3월 21일(금)에는 안동댐 인근에 위치한 월영공원, 조정지댐과 임하댐 인근에 위치한 임동마을 수변구역 일원에서 낙동강변 대청결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안동시새마을회, 임동면, 자연사랑연합회, 명륜동, 안동권관리단 외 8개기관 150여명이 참여한다.

또한 3월 15일(토), 16일(일), 22일(토), 23일(일) 10시 30분과 14시에는 안동 물문화관에서 물과 관련된 아동용, 성인용 영화를 상영하여 방문객들로 하여금 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전파할 예정이다

물의 날 행사는 `92년 11월 UN 총회에서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제정한 이래로, `93년부터 범국가적 행사로 시행되고 있으며, K-water 안동권관리단의 금번 행사는 지역민들로 하여금 물 절약, 깨끗한 물 지키기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현  monoappeal@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