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014 「세계 물의 날」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깨끗한 하천 우리가 만들어요!

[국제i저널 = 구미 김정현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4『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환경단체 및 각 기업체 관계자등 500여명과 함께 3월 21일(금) 구미시 한천 3.8km에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여한 단체는 낙동강 공동체, 환경문화시민연대 구미시협의회, 경북환경시민연합회 구미시지부, 신천지 자원봉사단과 기업체 도레이첨단소재(주), LS전선(주), 삼성전자(주), 델코(주), 제일모직(주), LG디스플레이(주), LG이노텍(주), LG실트론(주)등이 참여하여 한천 구역 내 묵은 쓰레기를 제거하였다.

‘세계 물의 날’은 지구상에서 물 부족에 시달리는 모든 국가들에 대한 관심과 개선을 촉구하고, 점점 심각해지는 수질오염을 방지하며, 수자원을 보호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미 있는 날이다. 또한, 21세기 블루골드시대를 이끌어 갈 가장 중요한 한 페이지를 장식 할 것으로 기대되며, 2014 ‘세계물의 날’ 주제는 「물과 에너지」이다.

이와 더불어 구미시는「2015년 제7차 세계 물포럼」대구․경북 개최 홍보와 구미지역 글로벌 물산업 기업들이 2015년 세계 물 포럼에 대비 할 수 있는 물 산업 강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정인기 주민생활지원국장은 기념사에서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우리가 지켜가야 할 가장 소중한 자원으로, 깨끗한 환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노력과 한방울의 물도 아끼고,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을 당부 하였다.

김정현  monoappeal@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