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소통 ․ 정보공유 ․ 협력을 위한 어린이집 원장 교육맘편한 프로젝트2탄 -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

[국제i저널 = 구미 김정현기자] 구미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춘덕)에서는 변화하는 보육정책에 대한 안내와 전문지식 제공을 위하여 3월21일 구미대학교 긍지관에서 어린이집 원장 4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달라진 영유아보육법에 대한 설명을 비롯하여 어린이집 회계교육,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영유아 급식교육 등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통합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정춘덕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일부 어린이집 부정수급으로 전체 어린이집이 힘들었고, 가장 믿음이 있어야 할 부모와 원장, 그리고 교사 간의 신뢰 또한 많이 무너져 있어 안타까운 심정이다. 금년에는 보육현장의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에서는 앞으로 보육현장과 좀 더 가깝게 소통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보육시책에 접목하고, 새로운 제도와 시책을 도입하여 양질의 안심보육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미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시립․법인․법인외단체․민간․가정 등 490여명의 어린이집 원장으로 구성된 통합 보육단체로서 3,000여명의 어린이집 교직원 자질향상과 올바른 영유아 보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정현  monoappeal@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