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부모님 사랑합니다!”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해요. 고령초, 교육복지 지역공동사업 카네이션 만들기 실시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고령초등학교(교장 이종원) 교육복지실에서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본교 1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2일(금) “어버이날 사랑합니다!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 교육복지 지역공동복지사업 카네이션 만들기 ⓒ국제i저널



고령지역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한 결과 하나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고령초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아동센터 생활지도사와 함께 어버이날 ‘사랑합니다!’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를 고령초 교육복지실에서 실시하였다.

교직원의 재능기부를 받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복지사업의 한 부분인 “사랑해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부모님께 드릴 어버이날 꽃바구니를 직접 만들고 편지를 적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경험이 되도록 하였다.

이종원 교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고령초등학교 학생들을 파악하고 센터의 차량과 보조강사 협조를 얻어 처음으로 공동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복지는 학교만 하는 학교 복지가 아닙니다. 지역의 자원과 함께 할 때에만 완전한 교육복지가 되는 것이지요. 그 점에서 이번 공동사업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라며 교육복지 사업에 대한 열정을 나타냈다. 하나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첫 공동사업이라 조금 미비한 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첫 시작입니다. 앞으로 자주 교육복지사와 학생에 대한 자료공유를 통하여 더 나은 지역 공동체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하였다.

고령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하나지역아동센터는 “사랑해요”를 시작으로 더욱 긴밀한 교육협력체제를 이루어 고령지역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과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