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인사서류 작성 및 제출 더 이상 번거롭지 않아요!경북교육청, 인사서류 전면 전산화 착수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나이스 기반의 교원인사 서류 작성 및 접수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하는 시스템은 도내 전 학교의 현원부, 조직표, 교원현황표 등을 나이스 기반으로 작성하고 제출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평소 교원 수급에 활용하기 위해 매번 공문서 시스템을 통해 보고하던 것들을 각 학교별로 나이스에서 수정하면 자동으로 제출되도록 함으로써 학교 업무를 간소화함과 동시에 정확하고 빠른 교원 배치에도 도움을 줄 수 있게 된다.

▲ 인사서류전면전산화착수 ⓒ국제i저널



시스템 개발은 교원의 업무 경감과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지원을 위해 올해 8월말 구축을 완료하여 현장 적용을 거쳐 2학기부터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교육청은 인사서류 제출 시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하여 타·시도 전출 및 파견 희망 서류와 승진 후보자 서류, 교장·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인사서류를 나이스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성하고 접수하도록 하는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6월 3일(화) 인사서류 전산화 협의회를 개최하고 시스템 개발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원지원과장은“경북교육청은 2002년 전국 최초로 교원 정기인사 전보 배치를 나이스 기반으로 전산화하여 전국 시도교육청에 보급하는 등 공정·합리·투명한 인사를 앞서서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인사서류 접수 시스템 구축 또한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선진 인사행정 시스템을 전국적으로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