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시
제5회 대구꽃박람회 성황리 개최 향기로운 꽃길 여행관람객들이 지친 마음을 꽃과 함께 치유할 수 있는 꽃 박람회
  • 취재: 여의봉, 황선현
  • 승인 2014.06.11 16:49
  • 댓글 0




[국제i저널 = 여의봉, 황선현 기자] ‘향기로운 꽃길 여행’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제5회 대구 꽃 박람회가 EXCO에서 6월 4일부터 8일까지 꽃의 대향연이 펼쳐졌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구 꽃 박람회는 ‘향기로운 꽃길 여행’이란 주제로 대구시가 주최하고 EXCO가 주관한다. 이번 대구 꽃 박람회에는 20개 화훼단체와 60개 기업이 참가하여 13,000㎡(3,900평)의 실내외 전시장을 꾸미게 되고, 이는 전년보다 30%가 확대된 규모이다.



▲제 5회 대구 꽃 박람회가 EXCO에서 열렸다 ⓒ국제i저널


이번 박람회 부대행사 중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와 시민이 집에서 키운 식물의 가치를 평가받고 자랑하는 ‘플라워 PET 콘테스트’, 13명의 대한민국 최고의 플로리스트가 경합하는 ‘BEST 조성관’ 등의 우수자 총 32명을 심사·선발하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비롯한 시장, 교육감, 농협장, 화원협회장상 등을 수상하여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의 특징은 관람객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관람객들이 지친 마음을 꽃과 함께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포토 정원을 조성해 아름다움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꽃과 나비를 볼 수 있는 ‘나비관’도 조성 하였으며, 꽃시장을 열어 가정과 사무실 작은 공간에서도 키울 수 있는 화훼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식물과 교감을 통하여 마음의 안정을 찾도록 꾸몄다.

취재: 여의봉, 황선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여의봉, 황선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