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상북도
선주중학교, 림코앙상블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여행 속으로!2014 경상북도 찾아가는 문화활동

[국제i저널=대구 조윤경기자] 지난 7일 선주중학교(교장 전창석)에서는 2014 경상북도 찾아가는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음악공부를 하는 학생들 주축으로 구성된 림코앙상블 연주단을 초청하여 선주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더위를 식혀주는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

▲선주중학교 림코앙상블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여행 ⓒ국제i저널



림코앙상블 연주단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림스키코르사코프 국립음악원 부설 영재음악학교에서 음악을 공부하는 러시아를 비롯한 여러 나라 연주단원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1년부터 국내외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연주는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품격 높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경상북도와 여러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이뤄졌다.

영화 ‘미션’의 OST “Gabriel’s Oboe”(넬라 판타지아)로 시작하여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와 관악기의 앙상블로 ‘겨울 왕국’ OST “Let It Go”, ‘하울의 움직이는 성’OST “인생의 회전목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Space Love” 등의 친숙한 곡들의 연주가 이어졌다. P. Tchaikovsky 발레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를 마지막으로 실내음악의 아름답고 청아한 앙상블의 공연이 마무리됐다.

또 선주중학교 그라지오소 앙상블 연주단이 겨울왕국 OST "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을 연주하여 림코앙상블 단원으로부터 훌륭한 연주라는 찬사를 받았다.

림코앙상블 연주단의 연주를 관람한 학생들은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교양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또 전창석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과 더욱 친숙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올바른 질서의식과 정서순화 등 인성함양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라고 전했다.

조윤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