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전문 직업인을 만나 새로운 꿈을 꾸어본다 꿈 너머 꿈을 꾸자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광평중학교 (교장 박대훈)의 1학년 학생들은 7월 8일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특강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초청된 강사들은 모두 구미시 관내에서 열심히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직업인으로 구성되었다.

6명의 전문직업인들은 각각 4반을 순회하며 강연을 하여 학생들은 모두 4명의 강연을 통하여 더 많은 직업세계를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 전문직업인 특강 ⓒ국제i저널



“연극은 어떻게 만들어질까?”라는 주제를 가진 공연팀장, “재미?, 재능? 넌 어느 것을 선택 할 거야?”라는 주제의 CEO, “여행가이드가 되고 싶은 가요? 어떤 준비를 하면 될까요?”의 여행가이드, “보육, 양육 그들의 미래를 나의 품으로 감싸다”의 어린이집 원장, “헤어 디자이너의 미래는 밝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신 헤어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군을 초청하여 진행된 특강에 학생들은 매시간 눈을 빛내며 경청하고 많은 질문을 쏟아내었다.

이 날 초대된 강사님들도 하나같이 광평중 학생들의 진지한 태도에 감명을 받았다고 하며 자신들이 학생들의 진로에 보탬이 된 듯 하여 뿌듯하다고 또 기회가 된다면 초대해 달라는 말을 하였다.

전문직업인과의 대화를 통해 현장감 있는 직업세계의 현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들이 꿈을 이루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된 학생들의 표정은 꿈 너머 꿈을 이루기 위한 생각으로 사뭇 진지하고 다부진 모습으로 변하여 있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