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체험 직업현장, 폴리텍대학이 간다생동감 넘치는 DGPS 현장체험 취업의 문 활짝!!

[국제i저널=성주 김도희기자] 해양수산부 군산지방해양항만청(청장 김형대) 성주위성항법사무소에서는 7.14(월) 오전 10시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전자통신과 교수 및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첨단 위성항법보정시스템(DGPS)에 대한 생생한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DGPS 송․수신 안테나(90m) 체험 교육 ⓒ국제i저널

해양수산부는 1999년부터 2009년도까지 연안 11곳과 내륙지역 6곳에 DGPS 송신국을 설치하여 GPS 오차를 정밀하게 보정(10m내외→1m 이내) 후 24시간 실시간 위치보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체험내용은 ▲DGPS 시스템 및 장비운영 ▲DGPS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인터넷기반 DGPS 정보제공(NTRIP) 시스템 ▲송ㆍ수신기 조작 등이며, 현장교육을 통하여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전공분야 및 IT 정보통신 기술 습득 등 앞으로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무소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성주위성항법사무소는 DGPS 위치기반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미래의 산업 주역인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DGPS 측위정보인프라의 이해와 활용분야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현장체험 또는 방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