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경상북도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으로아주 특별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요.

[국제i저널=경북 안동 전선주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하영일)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실시되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2014하반기 기획공연으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융성을 실현하고자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관람료를 대폭 할인해주거나 무료 관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틀로 하고 있다.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아주 특별히 준비한 공연을 안동 대형스크린에서 즐긴다.

“예술의전당 우수 공연 콘텐츠를 전국 어디서나 즐긴다.”라는 주제로 2013년 11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실황중계’를 통해 공연물 영상화의 가능성을 확인한 예술의전당이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비롯하여 전국 문화예술회관과 함께 ‘SAC on Screen’을 그랜드 오픈한다.

▲ 문화가있는날-매월마주막주수요일 ⓒ국제i저널



오페라, 발레, 클래식, 연극, 현대 무용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예술의전당 무대를 안동에서도 영상을 통해 안동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실황 영상은 물론, 객석에선 볼 수 없는 무대 구석구석과 공연의 흥미로운 뒷이야기를 관람 할 수 있다.

공연자의 전유물인 무대에서 뮤지션의 숨소리와 땀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하우스 콘서트를 준비하였다.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8월 27일 19:30 SACONSCREEN 연극 ‘메피스토’, 9월 24일 19:30 하우스콘서트, 9월 27일 19:30 SACONSCREEN 유니버설발레단‘지젤’, 10월 29일 19:30 하우스 콘서트, 11월 26일 19:30 WITH US, 11월 29일 19:30 SACONSCREEN 현대무용 ‘증발’이 상영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과 『삭 온 스크린』의 무료공연으로 공연장과 관객이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문화 소통의 시간이 될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ndongart.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4-840-3600)로 문의 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