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의 해답은 봉화가 찾았다!2014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풋살 및 탁구 우승

[국제i저널=경북 봉화 전선주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조시박)은 9월 13일(토) ~ 14(일) 열린 2014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서 남초부 풋살 우승, 3개부(남중부, 여고부, 남고부) 탁구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국제i저널



봉화교육청은 이 번 대회에 탁구와 풋살 2개 종목에 내성초(호골산팀), 봉화중(봉탁동아리팀), 춘양중(파인토피아팀) 봉화고(TNT팀)등 총 53명이 참가하였다.

이 번에 우승한 내성초 풋살팀과 봉화중 탁구팀, 봉화고 탐구팀은 오는 11월 열리는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경북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특히 이번 3개부 탁구 우승은 지난 해 남초부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우승에 이은 쾌거로 초·중·고가 연계된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의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봉화 읍내에 위치한 내성초, 봉화중, 봉화고 세 학교는 초등학교 탁구 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하던 학생들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스포츠클럽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따라서 이 번 탁구 스포츠클럽의 남중부, 여고부, 여중부 3개부 우승은 꾸준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성과라 할 수 있다.

봉화교육청은 내성초 및 봉화중, 봉화고 학교스포츠클럽을 우수 스포츠클럽으로 선정하고 3월부터 꾸준히 지원해 왔으며, 이번에 우승한 풋살 종목도 중학교와 고등학교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