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DGB금융그룹, 2014-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속가능보고서발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여홍기자]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24일(금) 환경․사회․지배구조(ESG)의 주요 활동과 성과등 DG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내역을 정리 기술한 ‘2014/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국문과 영문 동시 발간한 아홉번째 2014-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주요 계열사인 DGB대구은행의 경영활동과 성과를 중심으로 DGB생명, DGB캐피탈, 유페이먼트, DGB데이터시스템, 대구신용정보 등 자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사항을 담았다.

더불어 DGB 그룹의 주요 이해관계자(주주, 고객, 임직원, 지방정부, NGO)의 관심사항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 금융권 주요 트렌드 및 선진은행 벤치마킹, 설문조사, 미디어 분석, 내부 전략 및 지속가능경영 트렌드를 한눈에 보기 쉽게 다양한 이미지와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했다.

작성 기준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본으로 삼았으며,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 및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ISO26000)을 반영했다. 또한 국제통합보고위원회(IIRC)에서 제시하는 통합보고서 작성체계(IR Framework)의 원칙과 내용을 준수했다.

특히 이해관계자들이 DG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2014/2015년 중대이슈로 선정된 13개 이슈별로 DMA(경영방식)를 구성하고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목차를 연계하여 구성한 것이 눈에 띈다. 또 세부 전략과제 및 성과지표, 향후 계획을 구체적으로 공개하여 실행적 측면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자 하는 DGB금융그룹의 의지를 상세하게 보고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보고서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 검증표준인 AA1000AS기준에 따라 제3자 독립검증기관에서 중대성 평가와 검증을 수행하였으며,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을 받았다.

박인규 회장은 “그룹의 지속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등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감으로써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밀착형 종합금융그룹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