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농어촌公 경북본부, 직원 대상 “내 마음 챙김 교육”실시17~18일, 업무 스트레스, 심리적 갈등 해소를 위한‘직지사 템플스테이’프로그램 참여
▲17일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 직원들이 김천 직지사에서 운영하는 템플 스테이(내 마음의 작은 쉼표)에 참여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권기봉)는 17일부터 1박 2일 동안 김천 직지사(김천시 대항면 운수리)에서 직원들의 마음 챙김 및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템플스테이 체험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템플스테이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 40여명이 참석해 1박 2일 동안 예불, 명상체험, 108배, 암자 포행, 스님과의 차담 등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필수덕목인 청렴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템플스테이 교육은 경북본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HAPPY본부 만들기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직원들의 “마음의 행복, 가정의 행복, 직장의 행복” 3대 핵심 요인에 따른 행복 추진 방안 중 “마음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기봉 경북지역본부장은 “종교적 이념을 떠나 직원들이 삭막하고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산사에서 자신의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명상 및 마음수련의 기회가 되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배려하고 신명나고 활기찬 행복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대구·경북 농어업인의 소득 및 행복을 증진하는데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