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동부도서관, 육군 제8251부대 2대대 간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 동부도서관(관장 심영회)과 육군 제8251부대 2대대(중령 이재웅)간 병영도서관 활성화 및 소속 부대원들의 독서문화 환경 구축을 위해 9월 19일(월) 오전 10시 동부도서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구동부도서관, 육군 제8251부대 2대대 간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양 기관은 상호 발전적인 독서문화 환경 구축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병영도서관이 부대 내 문화 사랑방의 기능을 다하도록 지원하며, 병영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지원과 도서관 도우미 교육 및 1일 도서관 체험프로그램 등 도서관 이용 장병 교육 프로그램과 독서코칭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며, 도서관 운영에 관한 정보와 자료를 지원하는 등 필요한 자료는 상호 이용하도록 하였다.

또한 병영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자료 관리와 이용에 있어서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하여 도서관 장서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동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장병들의 병영생활에 있어 독서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보다 알찬 병영생활이 되는 계기가 되며, 실질적으로 장병들에게 도움이 되는 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