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행복한 경북교육 만들기 교육지도자 회의경북교육청 직속기관장·교육장 회의

[국제i저널 = 경북 김수진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이영우 교육감)은 9. 20.(화)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하반기 경북 교육 추진’을 위한 효율적인 구현 방안과 교육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직속기관장과 교육장 등이 참석하는 교육지도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경북교육청 직속기관장·교육장 회의 ⓒ국제i저널


이영우 교육감은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에게 새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과 각종 재난에 대비하는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과 고졸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자체 및 기업체와의 협력을 당부하고,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교육지도자가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청렴을 바탕으로 하는 공무원의 자세를 강조하였다.

하반기 경북 교육 주요 정책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방법 개선, 공교육 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 및 학사운영의 다양화, 자유학기제 운영, 학생들의 체험 학습에 따른 안전 사고 예방 등의 경북교육 시책이 학교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직속기관장과 교육장의 현장중심 교육행정 지원에 소임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북교육청 직속기관장·교육장 회의 ⓒ국제i저널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은 현안 문제 협의와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진 후, 교육행정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생에게 꿈과 희망! 교직원에게 보람! 학부모에게 만족을 주는 명품 경북 교육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