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대구한의대 이봉효 교수, 2016년 위대한 과학자 초판 등재2015 국제약침학술대회에서 한의학계 최고의 상인 “허준”상 수상
▲ 이봉효 교수 2015년 '허준'상 수상(오른쪽)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정정순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학과 이봉효 교수가 2016년 하반기에 발간되는 위대한 과학자 초판(Great Men and Women of Science 1st edition)에 등재된다.

Great Men and Women of Science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IBC를 발간하는 영국의 캠브리지가 우수한 과학자를 선별하여 등재하는 과학분야의 인명사전으로 캠브리지는 올해 하반기에 첫 번째 판을 발간할 예정이다.

이봉효 교수는 2004년 대구한의대에 입교한 이래 줄곧 ‘마약 중독의 침 치료’ 연구에 매진해 왔으며, 주로 모르핀과 알코올 중독에 대한 침 치료의 효과 입증 및 이와 관련된 신경과학적 기전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봉효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2013년부터 4년 연속 등재와 영국의 캠브리지 인명정보기관에서 발간하는 IBC의 ‘21세기 우수한 지식인 2000명’ 2016년도 판에도 등재될 예정이며, ISAMS 2015 국제약침학술대회에서는 한의학계 최고의 상인 “허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