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제17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 성료대상 경화여고 최효빈 학생, 금상 동지고 김도현 학생, 고령고 정세희 학생
▲ 제17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빵 경연대회에 수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조리사와 제과사의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4일‘2016년 제17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여수, 울산, 포항, 고령 등 53여개의 고등학교에서 요리와 제과에 흥미와 열정을 가진 학생 12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요리부문은‘닭을 이용한 요리’, 제과부문은‘자유형 쿠키’로 진행됐으며, 심사는 현직 총주방장인 조리기능장, 현직 오너 셰프 제과기능장이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기본 작업준비 및 위생청결, 조리과정의 기술성, 표현성과 창작성, 요리의 맛, 조리의 과학성, 상품화 가능성, 작업태도 등 실제 외식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이번 대회 영예의 대상은 요리부문에 참가한 경화여자고등학교 최효빈 학생으로 ‘솔잎 삼계선’이라는 제목으로 닭을 주재료로 한방음식으로 담백함과 건강함을 선보여 재료의 적합성, 표현성, 창작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받은 학생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 입학 시 수업료 30%의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장상준 학부장은“경연대회 개최를 통해 잠재력을 가진 우수한 자원을 조기에 발굴하고, 발굴된 자원을 체계적으로 교육시켜 대구·경북지역의 요리·제과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요리부문 금상은 동지고등학교 김도현 학생으로 겨자 소스를 이용한 초계 냉채로 상큼함과 아삭함을 표현했고, 제과부문 금상을 수상한 고령고등학교 정세희 학생은 로얄아이싱을 이용한 4가지 맛의 쿠키로 창작성과 상품화 가능성에서 많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