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계명문화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 독서역량강화를 위한 초청 특강 실시안상헌 작가‘삶을 변화시키는 생산적 책읽기’주제로 특강

▲ 특강을 하고 있는 안상헌 작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교직원 및 학생들의 독서토론클럽 활성화와 독서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1일 대학 동산홀에서 안상헌 작가를 초청해 교직원, 학생 등 4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안상헌 작가는“삶을 변화시키는 생산적 책 읽기”라는 제목으로 책은 왜 읽어야하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서 자기계발에 적용해 발전시키는지를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명확하고 진솔하게 표현해 학생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안 작가는 좋은책을 고르는 방법, 오래 기억하고 정리하는 방법, 실천하고 응용하는 방법, 살아있는 지식을 위한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자기계발서는 원리와 방법을, 문학서적은 인물이 살아가는 방식과 삶의 흐름, 변화의 계기가 되는 사건을, 철학책은 개념을, 또 역사책은 시대적 특징을 배경으로 그 시대를 살았던 인물과 중요한 사건을 중심으로 요약, 정리하는 것이 좋은방법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안 작가는“현시대는 속도의 시대라고 문명과 기술의 발달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데 인간의 정신의 성장은 거기에 못친다”며,“독서를 통한 마음의 안정, 자기계발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면서 특강을 마쳤다.

안상헌 작가는 생산적 책읽기 두번째 이야기(2010), 경영학보다는 소설에서 배워라(2010), 살아갈 날들을 위한 통찰(2013), 청춘의 인문학(2014), 소설 삼국시대(2015), 인문학 공부법 실천편(2016) 등 저자이며, 현재 Meaning 독서경영연구소 소장, 독서와 자기계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