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경상북도
예천군, 65세이상 어르신 10월 4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관내 지정병원과 보건소에서 접종 가능

[국제i저널 예천 정정순기자] 예천군에서는 1951.12.31.이전출생 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관내 지정 의료기관 12개소, 요양병원 2개소에서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보건소를 비롯한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는 10월 10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무료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1~3급, 양계농가(가금 100수 이상)농장주, 기초생활수급자(61세~64세),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에서는 면역 기능이 낮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독감에 걸리면 합병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고 자주 이용하는 의료기관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접종 받을 것과 예방접종 시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인플루엔자 백신을 사업시행 전까지 의료기관과 보건기관에 배송을 완료해 안정적으로 예방접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접종으로 인한 혼잡을 없애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내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하니 우선적으로 의료기관을 이용해 예방접종을 받고 접종 후 주의사항도 충분히 숙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홈페이지 및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650-6478, 8071)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사이트에서 알아 볼 수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