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016 가야금과 노니는 마을축제 개최
▲ 가얏고 마을 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고령 정정순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1월 12일 10시 가얏고마을에서 「2016 가야금과 노니는 마을축제」를 개최하였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문화마을조성협의회, 가얏고마을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가야금과 우륵을 활용한 마을 자생력 강화 및 현악기 탄생지로서의 장소성과 상징성을 통한 관광자원화를 위해 고령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마을축제이다.

이번 마을축제에서는 남사당놀이와 함께하는 50대의 가야금 연주, 대가야 가야금앙상블, 태권도고령본관의 태권무 시범, 예마을 풍물단의 길놀이 같은 공연뿐만 아니라 가야금연주 체험, 가얏고 김치 담그기 체험, 장명루․슈링클스․아트비즈 제작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제3회 가얏고마을 스마트폰 사진 전시회 및 시상식을 개최하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보고 즐기며 고령을 홍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가얏고마을은 연중체험프로그램으로 트레일러 타기, 장명루 만들기, 가야금연주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여름에는 1박2일 가야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앞으로 기조성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한편 새로운 콘텐츠 발굴 및 홍보 확대를 통하여 문화마을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 힘쓸 예정이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