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2017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규회원 환영회 및 오리엔테이션행복한 학교 만들기, 상담봉사로 동참
▲ 경산교육지원청, 2017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규회원 환영회 및 오리엔테이션ⓒ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산 박경미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 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에서는 4월 3일(월)에 신규회원(75명), 기존회원(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회원 환영회 및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1부에서는 신규회원에 대한 환영 행사와 오리엔테이션을화려하게 진행하였고, 2부에서는‘부모의 올바른 양육태도’란 주제로 정희영 강사의 강의가 있었다.


이금옥 교육장은 환영 인사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 단체가 부모 같은 마음으로 상담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고맙고 또한 상담봉사활동이 곧 학교, 가정, 사회가 공동체교육의 실천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경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학교로 찾아가 집단상담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인성계발 능력 배양을 도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끄는 봉사단체이다. 요즘 급격한 사회 변화로 다양한 심리적 문제로 학교생활부적응을 경험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고 있어 상담 수요는 많은데 비해 전문상담인력이 부족한 부분을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봉사가 건전한 학교 문화를 가꾸는데 일부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더구나 올해는 신규회원이 많아져 큰 기대가 되고 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