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삼성과 함께하는‘마이구미(My Gumi) 탐방단’운영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구미교육지원청, 삼성과 함께하는‘마이구미(My Gumi) 탐방단’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구미 박경미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지난 4월 8일(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삼성과 함께하는 ‘마이구미(My Gumi) 탐방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마이구미 탐방단’은 삼성전자 Smart City의 지원을 받아 구미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구미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7개 초등학교(황상초, 상모초, 선주초, 송정초, 형곡초, 양포초, 오태초)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구미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애향심을 함양시키고자 기획 되었다.


이번 행사는‘마이구미 탐방’의 첫번째 행사로 오전에는 구미과학관에서 스마트에어(비행기) 만들기와 4D 영상관, 플라네타리움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삼성전자 Smart City를 방문해 홍보관 투어 및 소방 안전 교육을 받았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마이구미 탐방’프로그램을 통해 연극관람 및 연극배우기, 산동 생태 숲 및 의구총 견학, 장천 코스모스 축제 및 전통시장 장보기, 무을 버섯 농장 및 풍물 축제 참가, 금오산 등반 및 야은길재선생 체험관과 채미정 견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승하 교육장은 “마이구미 탐방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구미지역의 관심과 애향심을 함양 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구미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삼성과 같은 큰 기업이 소외계층 학생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