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황금연휴, 국내여행을 계획한다면 김천으로~!!
▲좌측부터산내들오토캠핑장, 부항댐 산내들오토캠핑장 전경ⓒ국제i저널


[국제i저널=김천 박경미기자] 5월 황금연휴에 아직 여행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하루나 이틀쯤 시간을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김천을 추천한다.


KTX 고속열차로 전국 어느 곳에서든 1시간대로 접근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이며 김천시에서 10여년 전부터 준비한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는 김천은 최근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는각광 받고 있다.

익히 알려진 천년고찰 직지사는 물론 황악산과 산채음식은 오래전부터 등산객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몇 년전에 개장한 부항댐 주변 산내들공원 오토캠핑장에 이어 증산 수도산 오토캠핑장도 5월에 개장을 앞두고 있다. 특히 산내들 공원 오토캠핑장은 부항댐의 물과 산이 어우러지는 최대의 자연경관과 시설을 자랑하며 오토캠핑족과 사람을 불러 모은다.


그리고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수도산 자연휴양림과 캠핑장으로 가는 길목에는 전국적으로도 명성이 있는 지례면 흑돼지 전문요리식당이 많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이밖에도 직지사 일원 약 43만평 부지에 1,116억원을 투자하여 2018년도에 준공을 앞두고 있는 하야로비공원과 올해로 마무리 되는 무흘구곡 경관가도사업, 추풍령휴게소 주변 관광자원 개발 등이 마무리 되면 김천의 관광산업은 산업단지와 함께 양축을 형성하며 지역경제를 이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4~5월 김천시 각종 스포츠 대회>


- 2017 수영국가대표선발대회(5.12~5.14)

- APT 김천국제남자첼린저테니스대회(4.29~5.7)

- 2017 전국봄철 종별배드민턴리그전(4.25~5.1)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