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국가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예!부패경험 점수에서도 10점 만점..'클린행정'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고령교육지원청은 2017년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국가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령교육지원청은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9.35점을 기록하면서 공공기관 청렴도 상위 등급을 달성했는데, 이는 전년도 보다 0.88점 높은 점수로써 경상북도교육청 청렴도 평가 대상 기관 중에서 2등을 이루었다.

이번 조사에서 매년 청렴수치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외부와 내부청렴도 모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부패경험 점수에서도 10점 만점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클린행정”을 인정받았다.

이번 측정결과는 그 동안 교육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일심동체가 되어 부패척결을 위하여 자체적인 반부패 교육 및 홍보, 연수 실시 등 다각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에 힘입은 것이이라고 밝혔다.

이에 전국 최고 수준인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 내부적으로 직원들의 자부심 고취와 청렴 고령교육지원청이라는 명예도 함께 받게 되었다.

고령교육지원청은 월1회 반부패 청렴 교육 실시, 청렴 공감한줄 실시 등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여러 노력을 하였다.

고령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렴을 공무원의 기본자세로 생각하고 이러한 청렴을 밑바탕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금년도 측정결과에서 나타난 개선부분에 대해 분야별로 심층 분석 보완해 부패 없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권은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