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안상섭 경북교육연구소 이사장 경북도교육감 출마 선언‘아이들이 행복한 경북교육’ ‘아이들에게 건강을! 선생님들에게 전문성을! 학부모에게 교육공동체를!’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18.02.07 17:32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안상섭 경북교육연구소 이사장은 6일 경상북도 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경상북도 교육감 선거 출마 기자 회견을 개최했다.

안상섭 이사장은 이날 출마 선언 기자 회견을 통해 자신이 교육감 출마의 변과 함께 자신의 주요 공약들과 경북 교육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핵심과제들을 발표했다.

‘아이들이 행복한 경북교육’에 대한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안상섭 출마예정자는 “교육이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고, “교육이라는 큰 숲을 보는 CEO형 교육전문가로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경북 교육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교육 비전과 차별화된 소통으로 경북도민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 고 경상북도 교육감 출마의 변을 밝혔다.

안상섭 출마예정자는 교육감 출마 선언과 함께 5대 교육비전과 8대 중점시책을 제시하며 안상섭 출마예정자가 그리는 경북 교육의 변화와 미래에 대해 밝혔다.

5대교육비전으로 ▲ 배움이 행복한 학생,▲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열정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 교육본질에 충실한 교육 행정이다.

8대 중점시책은
▲ 독서 교육, 토론·논술 교육, 도서관 네트워크 활성화
▲ 독도 사랑 학교 운영 및 독도 교육 거점 도시 육성
▲ 학생 배움 중심 수업혁신 및 학교 교직원 행정업무 획기적인 감축
▲ 학부모 학교 참여 제도(네트워크) 보장 및 학부모 5대 만족도 조사
▲ 지방공무(직)원 근로조건 개선 및 사기진작, 갑질 행위 예방 및 근절책 마련
▲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미세먼지 대책 교육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과 치료
▲ 글로벌 세계시민 교육, 다문화 교육 정책학교 및 다문화 교육센터 운영
▲ 무상급식 확대와 지역농축수산물의 지역 소비 및 교육에 있어서 사회적 협동조합(보육, 돌봄, 교복, 매점 등) 도입 이다.

또한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주민(학생)의 행복도 연구 △지역학교 건립문제 개입 △평준화 문제 연구 △강제자율학습 연구 및 보고서 발행 △수학이 인생이 미치는 영향 연구 및 보고회 △스마트폰중독과 경북도민의행복지수 연구 및 보고회 등을 제시했다.

그리고 △스마트폰 중독, 예방과 치료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독도교육 활성화 및 현실화를 위한 국회토론회 등의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추진하며 경북교육이 앞으로 나아갈 길도 제시했다.

또한 지역언론사에 컬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며, 주요저서로는 "행복한 교육 행복한 미래", "행복한 교육이야기", “행복한 독서이야기” 외 11여편의 저서를 저술했으며 다수의 논문과 보고서를 발표함으로써 다른 후보자들과 차별화된 이력을 보이며 교육전문가로서의 면모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안상섭 출마예정자는 “우리 아이들의 오늘을 응원하고 내일을 약속하는 안상섭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경북 교육의 발전에 살신성인함으로써 투명하고 깨끗한 교육계를 만들기 위해 변화를 주도하고 교육의 지역사회 개방을 통해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인물이 되겠다”라며 교육감으로서의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