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 특강정보 보안 전문가 초빙하여 ‘해커와 해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 진행
▲해커출신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 사이버보안과는 2일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를 초청하여 ‘해커와 해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정보 보안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한 특강으로 사이버보안과 재학생은 물론 타 대학의 정보 보안 관련학과 학생과 대학원생을 비롯하여, 외부 인사로 대구지역 정보, 보안 관련 경찰관은 물론 울산과 광주지역의 경찰관과 삼성전자 등 다양한 정보 보안 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이 사전 접수를 통해 참석하여,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특강을 진행한 박찬암 대표는 해커출신 최초로 고등학교 교과서에 등재된 대표적인 국내 정보 보안 전문가로 최근 일어난 가상화폐 관련 해킹, 랜섬웨어의 공격 등 정보 보안관련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사례를 소개 하였으며, 해킹과 해커의 올바른 이해를 강조하였으며, 특히 해커의 올바른 윤리관과 화이트 해커인 자신의 경험담 등을 참석자에게 강연 하였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사이버보안과 김정삼 교수는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 보안과는 지역 최고의 보안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연과 기업 맟춤형 1:1 교육을 통해 사이버 침해대응 전문 인력을 육성 하고 있다.’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