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군, 2018 경북 선비아카데미 교육과정 개강경상북도가 후원하고 봉화문화원이 주관하는
▲ 선비아카데미 수업 모습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봉화군은 ‘2018년 경북 선비아카데미’ 교육과정이 11일부터 오는 7월 18일까지 봉화문화원에서 매월 3~4회, 총 14회에 걸쳐 열린다.

경북 선비아카데미는 우리나라 정신문화의 정수였던 화랑정신, 선비정신, 호국정신, 새마을정신 등이 경북에서 태동하였다.

새로운 시대문화를 이끄는 데 이 정신이 필요하고, 이것이 경북의 혼이라 판단하여 각 시·군별로 이뤄지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선비아카데미는 한국정신문화의 근간인 경북의 선비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 경북의 유교사상을 재조명하여 새로운 가치관과 시민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사상에 정통한 대학교수 및 전문가를 초빙해 고전, 인문, 유학, 21세기 선비문화 강좌와 서원답사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6월 중에는 관내 초‧중학교를 찾아가서 청소년들에게 충효 및 선비 정신을 가르치는 ‘찾아가는 선비아카데미’도 예정되어 있어 교학상장을 실천한다.

수강신청은 봉화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봉화문화원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봉화부군수는 “이번 선비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선현들의 유학사상과 유교문화를 배우고, 군민 의식수준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유학과 선비정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