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 Wee클래스 컨설팅 실시Wee클래스 운영의 활성화와 학교 상담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힘쓸 것
▲2018 상반기 Wee클래스 컨설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설치 학교 7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Wee클래스 컨설팅을 실시한다.

Wee클래스는 Wee클래스-Wee센터-Wee스쿨 체계로 구성된 Wee프로젝트의 1차 안전망에 해당하는 것으로, 학생 수가 101명 이상인 단위 학교에 설치되어 학교부적응 학생의 조기발견·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예천초등학교, 예천동부초등학교, 예천중학교, 예천여자중학교, 대창중학교, 대창고등학교, 예천여자고등학교 7개교에 Wee클래스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Wee클래스 운영 전반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점검을 할 계획이며 업무 담당자와의 면대면 자문을 통해 실제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컨설팅을 통해 학교 상담현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Wee클래스 운영의 효율성을 증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Wee클래스가 1차적인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예천Wee센터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해 Wee클래스 운영의 활성화와 학교 상담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