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 접수오는 9월부터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매달 10만원’ 지급
▲ 아동수당 신청 접수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영주시는 오는 20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와 복지로 누리집 및 어플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오는 9월부터 만 6세 미만 아동들에게 매달 10만원씩 지급된다. 첫 지급일은 추석 연휴인 9월21일이다.

선정기준액은 3인 가구 기준 월 1170만 원, 4인 가구 월 1436만 원, 5인 가구 월 1702만 원이다.

아동수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소득인정액 간편계산기로 아동수당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수급대상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 및 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해 20일부터 아동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 및 스마트폰 복지로 어플을 통해 아동수당을 신청한다.

8촌 이내 혈족, 4촌 이내 인척, 사회복지 전담공무원, 시설입소아동인 경우 시설종사자 등 아동의 부모가 보호자가 아니면 온라인 신청할 수 없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부터 지급되므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 신청을 마쳐야 한다.

영주시 관계자는 “처음 시행되는 제도인 만큼 홍보에 최선을 다해 누락자 없이 대상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청 주민생활지원과나 아동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