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청,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일부 수정 발표외고․자사고․국제고 지원자 일반고 학교선택권(2단계) 부여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0일에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일부 수정하여 발표했다.

“고입전형 기본계획” 수정은 헌법재판소의 헌법소원심판청구사건에 대한 효력정지가처분 일부 인용 결정에 따라,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공동 협의한 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수정된 2019학년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외고 및 자사고(전국단위 자사고 및 국제고 포함)에 지원하여 불합격한 학생들은 교육감 선발 일반고 1, 2단계 중 2단계에 지원할 수 있다.

2단계 지원은 거주지 학군 내 일반고 중에서 2개교를 선택 ․ 지원하는 것으로 고입 동시 실시라는 입법취지와 일반고 우선 지원하는 학생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한 것이다.

▲1단계 : 대구시 전체 학교 중에서 2개교 선택·지원하여 입학정원의 50% 추첨배정, ▲2단계 : 거주지 학군 내 2개교 선택·지원하여 입학정원의 10% 추첨배정

이번에 수정하여 공고한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외고 및 자사고는 학교장이, 일반고는 교육감이 9월 10일 이전에 구체적인 「고등학교 입학전형 계획」을 수립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