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워크숍 개최명실상부한 대구의 대표적인 시민운동
▲ 2017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내 중앙컨벤션센터에서 ‘2018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시정홍보영상 상영과 미소친절 시민 모니터단의 유대감 조성을 위한 레크레이션을 비롯하여 식전행사, 미소친절 율동을 시연하는 플래시몹, 모니터단 운영상황보고, 미소친절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은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를 계기로 무뚝뚝한 대구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2011년 3월 최초로 121명으로 구성되었고 현재 30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87회에 걸쳐 연인원 7,761명이 참여해 ‘미소친절 도시 대구’의 시민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미소친절 솔선 실천 및 붐 조성, 각종 행사 시 미소친절 손님맞이 운동 전개, 미소친절 모니터링을 추진하였으며, 이를 통해 미소친절 운동이 명실상부한 대구의 대표적인 시민운동, 대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가 ‘따뜻한 도시, 즐거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모니터단 여러분의 열정 어린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