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 코딩블록을 활용한 SW교사 연수프로그램 운영지역 에듀테크 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을 위한
▲ 대구시, 코딩블록을 활용한 SW교사 연수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오는 30일~31일 양일간 지역 SW교육·에듀테크 기업의 제품을 활용하여 지역내 초·중·고등학교 SW교육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SW코딩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SW교육·에듀테크 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올해부터 초·중학교 SW교육 의무화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SW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다양한 SW교육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앞서 대구시는 시 교육청과 함께 지난 2월에 지역 내 SW교육·에듀테크 기업 24개사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했다.

상담회를 통해 교육청 관계자들에게 지역기업들의 로봇·블럭형의 SW코딩교육 관련 제품·서비스와 스마트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번 교사연수 프로그램은 지역기업 ‘코블(박제현 대표)’의 코딩블럭을 활용하여 SW코딩 교육을 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기업은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SW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자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 홍보와 교육 현장에 적용 사례를 확보할 수 있어, 지역기업이 국내·외 에듀테크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백왕흠 스마트시티조성과장은 “대구시는 교육기관과의 협력 및 민관의 협력을 통해 SW교육과 관련된 교육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고 지역 내 SW교육 붐 조성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