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우정청·경상북도 글로벌 온라인몰 전문 판매자 육성사업 실시글로벌(이베이) 셀러 양성교육 실시
▲ 경북우정청·경상북도 글로벌 온라인몰 전문 판매자 육성사업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북지방우정청은 경상북도,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 기회 제공을 위한 글로벌 온라인몰 전문 판매자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도내 수출유망한 우수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수출전문 인력이 없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해외 출장을 가지 않고도 세계 지역의 유명한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 된 것이다.

지원 자격은 경상북도 사이소몰, 우체국쇼핑몰, 실라리안몰, 사회적기업 창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사업자는 글로벌마켓 셀러 양성교육, 세무와 법률교육, 전문가 전담 멘토링, 판매 아이템의 EMS 배송료 지원을 받게 된다.

글로벌마켓 셀러 양성교육은 세계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이베이(eBay)에 상품등록을 통해 자사제품을 홍보하고 직접 판매하는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기업 스스로 파워셀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교육이다.

교육은 7월 27일부터 오는 9월 14일까지 경북우정청 전산교육장에서 2개월간 진행된다.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은 우수한 제품을 해외 전자상거래시장에 홍보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수출 스타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