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대구시
대구시, 하반기 대구시민대학 무료수강생 선착순 모집풍성한 가을, 차별화된 강좌로 시민 유혹
▲대구시, 하반기 대구시민대학 무료수강생 선착순 모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시청 별관과 11개 학습장에서 실시되는 27개 강좌, 2천명에 대한 대구시민대학 하반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민들에게 일상의 학습을 향유하고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성인 공교육의 희망사다리로 자리 잡고 있는 대구시민대학은 시청별관, 대학 등 14개소 학습장에서 인문학, 취·창업, 공동체학습, 민주시민교육, 일상의 학습 등의 주제로 연간 70여개 강좌를 운영한다.

하반기에 개설되는 강좌는 ▲시청별관 시민과정(3개 강좌) ▲대학연계과정(24개 강좌) ▲직업연계과정(9개 강좌) ▲특별과정(인생백년아카데미, 40+파더학교, 글로벌여성아카데미, 웰다잉리더양성아카데미)이다.

접수는 이 달부터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에서 온라인과 및 전화로 접수하면 되며, 결원이 발생할 경우 추가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평생학습의 수요가 증가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기대가 확산됨에 따라, 시 전역을 아우르는 누구나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대구시민대학을 통해 시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나 소외됨이 없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