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시,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 단지 개방대구 하중도에서 인생샷 남기자
▲대구시,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 단지 개방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의 대표 힐링공간인 금호강 하중도에 올 해도 어김없이 ‘가을의 전령’ 코스모스가 9월 1일부터 26일까지 약 한달 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올 여름 지속적인 가뭄과 폭염으로 인해 코스모스의 생육상태가 고르지 못하여 개방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물주기와 잡초제거 등의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코스모스 단지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올 해 하중도에서는 작은 결혼식 문화확산사업의 일환으로 ‘테마별 작은 결혼식’ 및 ‘작은 결혼식 미니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며, 시민을 위한 무료체험행사가 계획되어 있어 시민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외지에서 찾아오는 내방객을 위해 주변 주요 교차로 등에 안내 표지판 15개소를 설치하였으며, 불법 노점상으로 인한 교통혼잡 등에 대비하여 관계 공무원들이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대구시 전상훈 시설안전관리사업소장은 “노곡 하중도를 내방하시는 모든 분들이 코스모스를 보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대중교통과 노원체육공원 주차장을 이용해 차량정체로 인한 불편함 없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