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영주시, 공감예술의 한마당 축제 ‘제25회 소백예술제’향기로운 삶, 아름다운 세상, 예술로 공감하기
▲영주시, 공감예술의 한마당 축제 ‘제25회 소백예술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향기로운 삶, 아름다운 세상, 예술로 공감하기’라는 비젼으로 ‘제25회 소백예술제’가 9월 7일부터 16일까지 시민회관, 서천둔치에서 열린다.

영주시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영주지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소백예술제는 문학, 미술, 국악, 음악, 사진작가, 무용, 연극, 연예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 체험으로 시민들에게 품격높은 문화예술을 선사할 것이다.

올 해로 25회째 맞는 소백예술제는 7일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악공연 ‘2018 풍류’, 2018 영주무용페스티벌, 2018 행복콘서트, 제24회 애창곡의 밤, 덴동어미 화전놀이, 연극공연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 등의 공연행사가 열린다.

전시행사로는 제58회 한국미술협회영주지부 회원전, 제20회 한국사진작가협회영주지부 회원전이 시민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되고, 2018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시화전이 서천둔치에서 펼쳐진다.

영주시 관계자는 “소백예술제가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예술작품 전시․체험을 통하여 즐거움을 나누고 화합하는 예술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