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청송
청송군, 제14회 청송사과축제 개최11월 1일~4일까지, 용전천에서 열려
▲청송군, 제14회 청송사과축제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송군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통해 제14회 청송사과축제 개최일정과 개최장소, 그리고 주제를 결정했다.

회의결과 제14회 청송사과축제 일정은 11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개최하기로 결정했으며, 축제장소는 청송읍 월막리 소재 용전천으로 정해졌다.

또 축제 주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청송의 청정자연을 표현하고 청정자연에서 자란 무공해, 저농약 안전한 먹거리란 중의의 의미를 표출함과 동시에 청송사과가 사과 중에 으뜸이라는 의미로 황금사과로 표현하여 ‘자연을 담아낸 황금사과 이야기’로 주제를 결정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축제 발전을 위해 고생해주신 조용하 전)위원장님을 비롯한 임기 만료된 모든 위원님들께 그간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청송군 대표축제인 청송사과축제가 3천여 사과농가의 자부심이 되고 3만군민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모든 역량을 집결하겠다.”고 말했다.

또 “청송사과축제가 청송사과 명성에 걸맞은 대한민국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3만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