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울진
울진군, '제16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금강송 송이가 펼치는 황홀한 향연...10월5일~10월7일
▲2018 울진금강송송이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금강송이축제가 오는 10월5일부터 7일까지 사흘 간 울진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제16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와 ‘제42회 성류문화제’를 개최한다.

“삼욕(三浴 해수.온천.산림욕)의 고장”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의 명품 특산물 ‘금강송 송이(松栮)’의 계절이 돌아왔다.

“울진금강송이 빚은 천년의 향”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의 킬러콘텐츠는 “울진금강송 송이랑 푸지게 먹고 놀자”이다.

▲2017 울진금강송이 축제 ⓒ국제i저널

축제를 주관하는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는 세계적인 명품 ‘울진금강송’의 품격과 전국 최고의 생산량과 향(香)을 자랑하는 울진 금강송 송이의 브랜드로 축제장을 찾는관광객들이 송이를 값싸고 맛나게 먹고, 신명나는 놀이와 체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먹거리 프로그램과 놀이.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또 2000여명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울진금강송 송이 비빔밥’퍼포먼스도 마련돼 축제의 놀이성과 금강송 송이 맛을 톡톡히 선사한다.

축제 마지막날인 7일 오후 2시 축제장 내의 ‘솔밭 놀이마당’ 무대에서 펼쳐지는 ‘파인 컬처 페스티벌’은 세계적 명품인 울진금강송을 주제로 축제콘텐츠화 해 먹거리 축제의 외연을 확장하고 축제의 대안성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선을 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울진금강송 송이와 울진 한우의 만남’의 주제로 펼치는 금강송 송이 깜짝할인 이벤트는 경매 및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송이를 구입하고 축제장 솔밭에 마련된 대형 송이구이 부스에서 울진 금강송 한우와 어우러진 최고의 송이 요리를 직접 구워 맛볼 수 있다.

또 축제 기간 내내 ▷ 울진금강송 송이 산지 채취 체험(사전 접수: 울진군청 산림녹지과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 소광리 금강소나무 군락지 탐방(사전 인터넷 예약 필수(http://www.songi.uljin.go.kr) ▷ 울진금강송 목도나르기 ▷울진금강송 빨리 자르기 ▷ 울진금강송 목공예 체험 등 신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전찬걸 군수는 “울진의 명품인 금강송송이를 축제 컨텐츠로 승화시킨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축제판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행사 문의는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또는 울진군청 홈페이지(http:// www.songi.uljin.go.kr)를 참고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