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영천시, 한약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3개 축제 동시 개최가을의 시작, 영천 3색 축제 한마당으로
▲영천시, 한약축제,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 3개 축제 동시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가지, 3색 축제를 영천 전역에서 동시 개최한다.

영천시가 새롭게 조성 중인 영천한의마을에서는 영천한약축제가,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는 문화예술제가 풍성한 행사로 가을을 수놓는다.

또한 보현산 자락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는 어린이들의 꿈이 영그는 보현산별빛축제가 개최된다.

영천한약축제는 한방명의 진료관, 사상체질 체험, 한방족욕체험, 포은효자탕 달이기, 한방뷰티체험, 약선음식 체험관 등을 운영해 생활한방 홍보에 집중한다.

그 밖에 MBC특집콘서트 한방힐링음악회 녹화 방송,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영천시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문화예술제는 참여형 축제로서 그림전, 사진전 등 전시행사, 공예체험, 전통혼례 등 체험행사와 풍물경연대회와 줄다리기대회 등 경연과 다양한 분야의 공연이 어우러질 예정이다.

특히 조선통신사 행렬재연과 마상재 시연으로 조선통신사 거점도시였던 영천의 역사를 살린 독특한 행사와 왕평가요제도 마련되어 있다.

보현산별빛축제는 별자리 강연, 누워서 별보기, 스타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0여개의 부스체험을 통해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10월 7일 개막식을 대신해 레이져쇼와 퍼포먼스 공연으로 치러지는 화려한 오프닝공연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는 10월 한약축제와 문화예술제, 보현산별빛축제를 동시에 개최해 영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무르익어 가는 가을, 영천으로 오셔서 다양한 축제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