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지역최초 청년 외식창업 지원! ‘청년 팝업 레스토랑’10월 15일 개소식 개최, 중구 종로 20
▲대구시, 지역최초 청년 외식창업 지원! ‘청년 팝업 레스토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핀연구소는 지역 최초의 청년 외식창업 실전경험 지원사업인 ‘청년 팝업 레스토랑’의 개소식을 10월 15일 오후 2시에 중구 종로 20(진골목 입구)에서 개최했다.

대구시와 ㈜핀연구소는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공모와 오디션을 통해 올 해 운영할 6개 팀을 선발하여 8월에 창업을 위한 기초교육 및 실전교육을 진행하였고, 9월 10일부터 1기 3개 팀(팀원 14명)이 실전 영업을 시작하여 한 달여 동안 전문가 컨설팅과 팀워크를 조율한 후 15일 개소식을 개최하게 됐다.

개소식은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핀연구소 김규원 대표의 경과보고, 참여청년 대표의 인사말, 시의회 배지숙 의장의 축사, 현판 제막식, 메뉴시식과 참여청년 격려 순으로 진행됐다.

팝업 레스토랑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2개월 정도 실전경험을 하게 되고, 현재 운영 중인 1기 3팀이 11월초에 활동을 마치며, 그 이후에는 2기 3팀이 자기만의 새로운 메뉴를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주요 메뉴로는 베이징 가지덮밥, 육회비빔밥, 소고기국밥, 닭다리살 스테이크, 삼겹살 정식 등으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많이 선호하는 외식분야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청년 팝업 레스토랑 사업’을 지역 최초로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올 해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청년들이 참가해서 실제 창업 시 도움이 되도록 지원규모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