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예천
예천군, 2018년 감염병관리 합동평가 우수기관상 수상‘2018 감염병 관리 컨퍼런스’에서 장관표창을 수상
▲ 2018 감염병 관리 컨퍼런스에서 장관표창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이 질병관리본부가 시행한 ‘2018년도 감염병관리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8 감염병

관리 컨퍼런스’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예방 강화를 위해 매년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감염병 관리 평가지표인 역학조사 완성도, 의료기관 신고기한 준수율,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등 감염병 관리사업 전반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예천군보건소는 이번 평가에서 법정 감염병 신고 등을 통한 지역사회 감염병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면서 법정 감염병 발생 시 빠른 대응조치와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한 감염병 관리체계를 구축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감염병 발생 사전 예방을 위해 지역축제와 타 사업을 연계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과 홍보’를 함께 실시함으로써 효과적인 전달과 실천을 유도할 수 있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은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기침예절 지키기, 올바른 손씻기 등을 통한 예방 노력에 군민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건강한 예천군을 위해 감염병 예방과 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