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경상북도 새마을업무 종합평가“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시가 2018년도 경상북도 새마을업무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표창을 받았으며, 2016년 “대상” 2017년 “최우수”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6개 분야 16개 항목 28개 지표로 새마을업무추진 및 지원체계구축,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 이웃사랑 실천운동, 새마을세계화,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실적 등을 평가단의 종합평가 심의를 거쳐 진행됐으며, 영주시는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영주시는 새마을운동을 새마음 운동으로 발전시켜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말복 삼계탕봉사, 무료급식소 운영,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 등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비롯한 모든 부분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에서 캄보디아 깜뽕톰주 짬박마을에 20번째 영주시새마을회를 구성해 새마을운동 전수 및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타 시‧군의 모범이 됐다.

임흥규 새마을관광과장은 “선비도시 영주에서 평소 나눔․봉사․배려의 마음으로 새마을운동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친 결과라 생각하며, 앞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공동체 사업 추진에 힘을 모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