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경제교류 및 SK하이닉스 구미 투자유치 방안 모색박람회 기간 중, SK하이닉스 구미유치 경북도와 공동노력 방안 논의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장세용 구미시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연계한 제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새로운 먹거리 발굴과 어바인시, 상공회의소, 재미과학기술자협회 등과 교류를 위해 참석한다.

이번 방문은 미래 신산업 육성방안을 공동 모색하고자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에 참관하여 미래형 자동차, 로봇, ICT, 의료 등 미래 핵심산업과 스마트시티 분야 등 최신 트랜드를 파악할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 일정을 함께 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SK하이닉스 구미유치와 관련하여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SK그룹 3사 공동부스를 함께 방문하여 SK하이닉스 대표 등 임직원을 만나 하이닉스 구미유치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구미유치특별위원회와 T/F팀 구성 등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중앙부처 방문 건의, SK하이닉스 본사 방문, 범시민 서명운동, 결의대회 등 시민 공감대 확산 등과 SK하이닉스에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경북도와 공동 대응토록 건의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특히 박람회 기간 중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SK 하이닉스 구미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성과를 거두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