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 및 재무·회계 규칙 교육 실시어린이집 운영 관리 등 운영에 필요한 실무중심 교육으로 적극적인 행정 지원 도모
▲경산시,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 및 재무·회계 규칙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어린이집 원장 2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 및 재무·회계 규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보육사업 추진방향, 지침 주요 개정사항, 어린이집 운영 관리, 어린이집 재무·회계, 세입·세출 예산 편성, 추경, 예산의 집행·결산, 보조금 지원 현황, 어린이집 지도점검 등 원장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알아야 할 필수 항목에 대한 실무중심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보육 시설의 아동급식, 아동학대 예방, 건강·안전 관리 등에 대한 집중 교육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운영의 기준안을 제시하였으며, 부정 수급 사전 예방 및 건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제고했다.

또한 이날 참석했던 원장들은 실제 사례 위주의 설명과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쉽게 세출 집행, 보조금 정산 등을 구체적인 교육 자료와 지침을 통해 진행된 교육이 어린이집 예산 집행과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장식 경산부시장은 “작년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막중한 역할을 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아이·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