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청도
청도군, 2020 국가 투자예산 확보에 총력!77건 9,081억 국비사업 발굴, 2020년 1,152억 국비확보에 총력
▲청도군, 2020 국가 투자예산 확보에 총력!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지난 2월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국가 투자예산 확보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의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주요시책과 연계 가능한 신규·공모사업 등을 조기 발굴하고 사전에 각종 절차를 완료하여 국가 투자예산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에 의하면 2020년 전체 국비 건의액은 총 77개 사업, 1,152억원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범곡네거리~모강교차로간 국도4차로 확장공사, 상동~금천간 국도 58호선 개량, 운문댐직하류 자연재해위험 개선사업, 유호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이 있다.

또한, 힐빙 그린푸드 산업화 구축사업, 청도군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대규모 공모사업과 청도 남성현 불빛밸리 조성사업, 새마을운동 기록물수장고 건립사업, 베이스볼파크 인조잔디조성사업, 유호 복합체육시설 건립사업 등 신규 사업 발굴 건이 보고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자체 재원이 열악한 상황에서 군의 주요 현안사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가 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및 중앙부처 출향 공무원 등과 다각적으로 공조해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